제 목 한국생태학회 회장 및 부회장 선출 세칙 개정 완료 안내
글쓴이 관리자
글정보 Hit : 233, Date : 2018/02/26 15:59

한국생태학회 회장 및 부회장 선출 세칙이 지난 2018년 2월 22일 정기총회를 통하여 개정 완료되었습니다.  

회원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한국생태학회 회장 및 부회장 선출 세칙

개정

2014920

2016923

2018222

 

1(총칙) 본 세칙은 한국생태학회 회장 및 부회장 선거관리에 관한 세부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선거관리위원회의 임무 및 구성)

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는 선거에 관한 공고, 후보등록, 투표, 개표 및 당선자 확정 등 선거관리 업무를 관장한다.

선관위는 당해 연도 회장을 제외한 등기 이사(또는 이사회에서 추천한 회원) 3, 회장 후보 당 추천인 1(회장 입후보 후 위원으로 활동)으로 선관위 위원을 구성한다.

선관위원장은 당해 연도 등기 이사 중 1인이 맡는다.

 

3(후보자 추천) 회장 및 부회장 후보자는 다음과 같이 입후보 한다.

회장 및 부회장 후보자는 본 학회 상임평의원 또는 평의원의 자격을 갖춘 자이다.

당해 연도까지 3년간 연회비를 완납하고, 학회 논문 및 활동 업적이 있는 자가 후보자가 된다.

입후보자 등록은 소정 양식을 작성하여 학회 사무국에 이메일로 보내 등록한다. 등록 안내는 사전(최소 2주 전)에 공지한다.

선관위는 입후보자가 확정되면 투표권을 가진 회원들에게 후보자들의 출마의견을 선거 이전에 공지한다.

 

4(선거운동) 후보자 공고 시 이력서와 선거공약을 모든 선거인단에게 일정기간, 일정횟수(이메일 및 홈페이지)공지한다.

 

5(투표권)

당해 연도까지 최근 3년간 연회비를 완납한 상임평의원과 평의원에게 부여한다. (, 위촉기간이 3년 미만인 신임 상임평의원 또는 평의원의 경우,

    위촉된 이후의 회비를 완납하면 투표권을 갖는다).

학회에서는 회비 납부 사항 확인 후 완납자에 한해서 투표지를 배부한다.

 

6(투표)

투표는 오프라인 투표로 한다.

회장 및 부회장 선출 투표는 회장단 임기 종료 2개월 전인 111일 이전에 시행한다.

후보자가 2인 이상인 경우 1인을 선택하는 투표를 진행하며, 단일 후보인 경우 찬반 투표를 진행한다.

입후보자들에게 5분 이내 정견 발표 시간을 준다.

발표순서는 회장, 부회장 입후보자 순이며, 가나다순으로 진행하도록 한다.

투표는 회장, 부회장 투표를 동시에 진행하며, 기표는 회장 후보 1, 부회장 후보 1인 기표한다.

투표권이 없는 회원의 경우 참관이 가능하다.

투표관련 서류는 2년간 학회 사무국에서 보관하도록 한다.

 

7(개표 및 당선자 결정)

개표는 투표 완료 후 회장 후보가 지정한 참관인의 입회하에 즉시 실시한다.

회장 당선자는 투표율에 관계없이 과반수 이상 득표자로 정하며, 과반수 득표자가 없는 경우에는 상위 득표자 2인을 대상으로 결선 투표를 실시하여 결정한다.

부회장 당선은 15% 이상의 득표율을 얻은 후보 5명까지 당선자로 결정한다.

회장 입후보자가 1인인 경우에는 총 유효투표 과반수의 찬성으로 당선자를 결정한다.

선관위원장은 투표결과가 확정되면, 이를 평의원회와 총회에서 발표하고 총회의 인준을 받는다.

 

8(감사 선출 및 기타)

감사 2인의 선출은 회장과 부회장 선출이 끝난 후 진행한다.

회장과 부회장 선출을 위한 평의원회는 회장이 소집하며, 재적 평의원 1/3이상의 출석으로 성원된다. (, 서면 위임은 성원정족수 산정에만 유효하다.)

이 외의 사항은 관례에 따르도록 한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현재 게시글에 1 개의 파일이 첨부되어 있습니다.
한국생태학회_회장_및_부회장_선출_세칙.hwp (642 KB)(148)